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응디리뷰

MZ세대,엠지세대,엠제트세대 본문

지식공유

MZ세대,엠지세대,엠제트세대

응디띠 2021. 12. 11. 22: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MZ세대(엠지세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MZ세대 뜻, 나이

MZ세대의 뜻은 이제 많이들 아실것 같은데요

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의 M과
1990년중반~2000년대 초에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2021년을 기준으로 현재
10대후반부터 30대사이에 있는
세대로 인터넷을 비롯한 최신 기술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MZ세대의 특징


MZ세대는 태어날때 부터 디지털기기와 함께 자랐습니다.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디지털기기를 습득하여 모바일에 친숙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컴퓨터 사용이 더 편리한 윗세대와는 다르게 모바일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 디지털 문화에서 완벽히 스마트폰 문화로 넘어가는 Z세대의 특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MZ세대의 트렌드


결혼 : 비혼을 선호하는 인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결혼을 하였더라도 노 키즈 (No Kidz)를 선호하는 이들 역시 있습니다.

과거의 혼기가 차면 결혼을 하고, 혼인 후 대부분의 세대가 자녀를 낳은것과는 대조되는 상황입니다.

재테크 : 과거엔 돈을 좋아하는 모습이 터부(taboo)시 되었습니다.

일종의 금기처럼 여겨졌으며, 속물처럼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으며,

재테크에 대한 무관심보다 관심을 갖는 이들이 인정받으며,

이에 대한 능력은 경쟁력과 재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유행에 대한 관심과 빠른 변화 : 과거 TV와 신문으로 대체되었던 대중문화가 이제는 모바일로 대표됩니다.

손에서 바로 키면 나오고 빠르게 변화하는만큼 그들의 관심 역시 빠르게 변화합니다.

현상에 대해 금방 질리는 경향이 있으며, 그만큼 빠르게 다른 관심사를 찾아 나섭니다.


MZ세대의 소비


​MZ세대 소비의 특징은 본인에게 맞는
소비를 하려고 합니다.
소비의 단계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무조건 가격만을 보는 단계입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이러한 소비성향을 보이며,

소비에서 최고의 가치는 가격의 절대적 숫자를 보고 있습니다.

두번째 단계는 가성비 입니다. 가격과 성능을 비교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소비에서 가장 강조되고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 (만족도)를 측정하여 선택합니다.

보통 물품을 구매할때 비교하고 구매하게 되는게 이러한 방식입니다.

​세번째 단계는 가심비 입니다. 마음 心, 즉 가격비교 보다 내 마음에 드는 나에게 맞는 물건을 구매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소비성향은 자신을 중시하고 개성을 강조하는 MZ세대 특징과 맞물립니다.

최근엔 이러한 가심비를 겨냥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MZ세대 뜻 나이 특징 트렌드
소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밤 되세요




반응형
Comments